9월 052002
 
그리스에서 게임하면 감옥 간다?
김건중 02/09/04

그리스에서 새로 통과된 법안에 의하면 단순히 이동전화에서도 실행되는 전자 게임을 하거나 게임기를 소지할 경우 무거운 벌금과 함께 실형까지도 선고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로 인해서 그리스로 여행하는 수많은 영국 여행객들이 이동전화를 소유하거나 이동형 비디오 게임기를 가지고 있어 무거운 벌금을 맞거나 장기간의 감옥에서 실형을 받고 있다고 한다. 그리스 정부는 그리스내에서 모든 전자 게임을 금지시켰으며 이는 가정용 컴퓨터 게임도 포함하고 게임보이 같은 소형 게임기, 이동 전화에서 게임까지 포함한다고 한다.

지난 7월말 통과된 제 3073 법안에의하면 모든 전기적 메카니즘과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전자 게임을 금지하며 게임을 하거나 소유한 것으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규모의벌금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 카페는 여전히 허용되지만 이 곳에서 게임도 금지되며 온라인 체스같은 간단한 보드게임을 하더라도 곧바로 카페 소유주는 벌금을 맞으며 카페는 폐쇄된다고 한다. 이 법안은 외국인에게도 적용된다고 한다.

이 법안은 불법적 도박을 막기 위해서 통과되었지만 21세기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각광받는 게임에 대해서 미쳐 생각하지는 못한 듯 하다. 게임을 하거나 보유할 경우 벌금은 무려 5,000-7,500 유로가 부과되며 최고 12개월의 실형까지 살 수 있다. 이는 정부가 불법적 도박 게임, 게임기와 일반적 비디오 게임과 구별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모든 게임을 불법화한 것이라고 하며 DVD에서 영화 홍보를 위해 있는 작은 홍보용 게임의 실행조차 10,000 유로의 벌금이 부과되었다고 한다.

그리스의 게이머들은 이에 대해서 엄청난 충격을 받고 정부에 대한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게이머들은 조직적으로 이 법안통과를 무효화하는 운동에 돌입했으며 이를 외부에 알리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게임이 금지된 국가, 마치 게임 같은 이야기지만 실질적으로 그리스에서는 발생하고 있는 일이다.

생각해보면 이 나라는 게임하기에는 정말 혜택받은 환경이긴 합니다. 인터넷 보급률 높지, 웬만한 게임기는 용산 통해서 다 들어오지. 게다가 게임 살 돈 없어도 에뮬과 와레즈 통해서 다 구할 수도 있고(….)

1. 룬 :……….뭔가 마지막 문구는 좀 아니군 (….사실은 사실이지만 –;;) [09/07]
2. Synodia :워크3이 없어도 피시방 가서 할 수 있어요 ㅠ.ㅠ(다이 2를 그렇게 했었지요.;) [09/08]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