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2002
 

지금 일본에 건너가서 게임 프로그래밍 과정을 밟고 계신 분이 그곳에서 시험을 볼 때 나왔다는 1점짜리(즉 성적과는 거의 무관한) 스페셜 문제의 스캔입니다.

1~3은 그야말로 상식선에서 생각할 수 있는 문제. 제껴두고.

문제는 4,5번이었던 겁니다. 일어를 모르시는 분을 위해 번역하면

4. 먹다 남은 피자를 모티브로 한 간판 캐릭터로 유명하며 원래 회사명이 나카무라 제작소였던 회사라면?

5. 원래는 서비스 &게임즈라는 회사명으로 쥬크박스 등을 만들던 회사이며 ‘일부 팬 사이에서’는 최강의 소프트하우스라고 일컬어지는 회사는?

4번은 두말할 필요 없이 남코입니다. 예의 캐릭터는 팩맨.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문제는 5번. 역시 제 개인적으로는 상식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지만(..) 어쨌든 SEGA를 말하는 겁니다. SEGA라는 회사명은 Service & Games에서 각 단어의 앞 두 글자를 따서 만든 것이죠. 그런데 문제는 저 ‘일부 팬 사이에서’ 라는 표현. 뭔가 이루 말할 수 없이 해학적인 느낌이라서 실소를 참을 수 없는 겁니다..; 무엇보다 저 스페셜 문제를 출제한 자의 정체가 궁금해지더군요(..)

1. m괴인 :음, 2-5번은 아주 쉽게 맞추었는데.. 1번답이 대체 뭡니까??? 흑, 난…난…. [09/13]
2. Starless :MO(Magneto-Optical) 입니다..; [09/14]
3. 룬 :……. [09/15]
4. Letticia :뭔가 유쾌한 시험문제군요^^ [09/23]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