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52003
 

Google 한국판의 8월 15일 한정 버전입니다.

다들 잘 아시리라 여깁니다만 구글은 현재로서는 가히 최고의 검색엔진이라 부르기에 손색이 없는 물건입니다. 불필요한 기능을 싹 뺀 깔끔한 인덱스화면 덕에 쓰기도 편하고 굉장히 신뢰도 높은 검색결과를 보여주기로 타의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런데 근래에 들어 종종 유쾌한 장난질을 치는 게 보입니다. 두 개의 손이 서로의 모습을 그리고있는 이미지로 유명한 Escher의 몇주년인가를 기념해서 Google의 o자 두 개에 예의 손 두 개를 놓고 그린 일이 있는가 하면 구글 저팬에서는 지난 칠석때 역시 두 개의 o자에 견우와 직녀의 모습을 그려넣은 일이 있었습니다.

그러더니 바로 오늘 보인 게 저것. 심플하면서도 멋진 센스 아닙니까? 제가 이래서 구글을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겁니다.

  2 Responses to “Google 815”

  1. 우연히 링크를 따라와서 읽게 되었습니다. 꾸벅 구글社의 수석 그래픽 디자이너는 한국인입니다.(일단 미국 시민이긴 하지만~) 그래서 구글에서 한국적인 이미지가 가끔씩 나오곤 하죠.

  2. 아 어서오십시오. 한국인 디자이너가 아니면 저런 건 절대 나올 일이 없었으리라 생각했습니다만 수석디자이너라니 대단하군요. 요새는 구글툴바 하나로 팝업차단과 검색 등을 모두 해결하고 있었는데 저런 사실까지 알게 되니 새삼스레 구글만세를 외치게 됩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