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042004
 
소프트맥스 마케팅 담당자에 따르면 패미통 선정 기대순위 10위권안에 랭크 됨으로써 일본 시장에서 적어도 50만장이상의 타이틀 판매를 기대하고 있으며, 그러한 경우 일본 시장에서의 구체적인 예상 매출액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상당한 로열티 수입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은 여기.

이 기사를 보고 너무나 웃겨서 아는 분과 소맥을 신나게 씹고 있었다. 지금 일본의 게임시장이란 게 어떤 상황인지 알기나 하고 50만개란 소리가 나올 수 있는 것인가. 20만개만 팔아도 주간 판매순위 1위에 오를 수 있고 (콘솔게임의 판매량이란 보통 발매 후 1~2주 내로 거의 결정난다) 어지간한 메이저제작사의 대작게임은 돼야 50만, FF나 DQ 등의 높은 인지도를 지닌 전통의 대작 시리즈나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는 게 일본 게임시장의 현실이거늘 대체 무슨 정신머리로 저런 망발을 내뱉을 수 있는지 모르겠다. 소맥의 인지도가 일본 내에서 코나미나 CAPCOM과 같은 회사에 맞먹고 그동안 내놓은 게임의 완성도가 그에 필적한다면 또 모르겠지만 기껏해야 FALCOM에서 PC용으로 리메이크한 서풍의 광시곡과 김형태씨의 일러스트 정도가 일본의 매니아들 사이에 ‘조금’ 알려진 정도일 뿐이다. 50만은 커녕 5만개만 팔려도 많이 팔았다고 박수쳐주겠다. 게다가 PC판 마카를 그꼴내놓고 아직도 한국의 정품을 구입해준 유저들에게 제대로 된 사과 하나 안 한 주제에 플스2로 어떻게 해보겠다고 저러고 있는 걸 보면 망해가는 회사의 추잡함을 보여줄 뿐이라고 본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소맥의 팬이나 관계자가 있다면 심히 불쾌하게 여기실 것 같긴 하지만 현실은 현실이다.)

아무튼 중요한 건 그런 게 아니고 그렇게 얘기하다 문득 이 홈의 방문자 Log를 뒤적이던 중 카운트가 1이 증가해있길래 무심결에 IP정보를 보니 접속지가 (주)Softmax. 음모론적 발상이란 게 떠오를만한 상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과거 로그를 뒤져보니 주로 알만한 사람 홈을 타고 들어왔던데 어쩌면 내가 아는 사람일지도!? 하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진실은 사상의 지평 너머에 있겠지. 불모한 잡담은 이만 줄이도록 하겠다.

  7 Responses to “50만카피!??”

  1. 너무 웃겨서 허리 끊어지겠습니다;;;

  2. 세상에나……..

  3. [+psychiccer] 그 기사 너무나 웃기죠. 패미통 발매전 기대순위란 게 반드시 판매량으로 연결된다는 보장은 없는 것을 유명시리즈들 바로 뒤에 끼었다는 이유로 50만장을 자신한다는 논리가 정말 굉장했습니다.

    [+Lucier] ..정말 세상에나입니다..

  4. 링크신고함둥 ㅇㅇ/

  5. [+모노리스] 확인했습니다. 저도 링크합니다~

  6. 뭘 모르고 있으니 저런 말이 나오겠죠….ㅡ,.ㅡ

  7. [+5000] 그냥 뭘 모르는 거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문제라면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그럭저럭 유서 깊다고 할만한 게임 개발사의 마케팅 담당자가 할 소리는 아니라는 겁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