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052004
 
출처 : 고데스님 블로그
http://lucier.egloos.com/787807


1. 당신의 콘솔 게이머로서의 경력은?
15-16년

2. 당신이 머리털나고 처음으로 접해보았던 콘솔은?
패미컴? 제믹스를 콘솔로 간주한다면 갤러그가 되겠지만..

3. 현재 보유하고 있는 콘솔은?
MD+MCD, SFC, 드림캐스트, 플스2

4. 지금까지 보유했었던 콘솔은?
3번과 일치

5. 당신에게 있어 최고의 콘솔을 꼽는다면?
메가드라이브

6. 5번에서 그렇게 대답한 이유는?
좋아하는 게임들이 많아서


7. 당신에게 있어 최악의 콘솔을 꼽는다면?
PlayStation

8. 7번에서 그렇게 대답한 이유는?
최악의 내구성

9. 당신에게 있어 콘솔을 고르는 기준은?
살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이 하나라도 있는가

10. 당신이 머리털나고 처음으로 플레이해본 콘솔 게임은?
아마도 패미컴용 수퍼마리오? 다른 것도 있을지 모르지만 확실치는 않다

11. 당신이 지금껏 플레이해온 콘솔 게임 BEST5를 꼽으라면? 그리고 그 게임을 꼽은 이유는?

Grandia(SS)  – 말이 필요없다.
Lunar Eternal Blue(MCD) – 역시 말이 필요없다. 저 시절의 게임아츠에 건배
Phantasy Star II ~ 돌아오지 않는 시간의 끝으로(MD) ? 내 청춘의 아르카디아.
택틱스오우거 ~ Let Us Cling Together ? 이 게임만큼 ‘완벽에 가까운’이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작품이 있을까.
사쿠라대전 3 ~ 파리는 불타고있는가(DC) ? 할렘물로서 캐릭터성, 게임성을 가장 훌륭하게 양립시키는 데 성공한 시리즈


12. 당신에게 있어 최악의 콘솔 게임 WORST 5를 꼽으라면? 그리고 그 이유는?

수퍼로봇대전 시리즈 ? 고전메카물 팬이 아닌 나로선 죽어도 게임으로서 재미있게 할 수 없었다.
천무 메가시디 스페셜(MCD) ? 난 어떻게 이 게임의 엔딩을 봤던 걸까.
Final Fanasy 8(플스) ? 뭔 생각으로 만든 거냐.
Thunder Spirits(SFC) ? 내가 본 최악의 이식작. 그나마 CPU 처리속도가 빠른 편이었던 MD의 하드를 극한까지 살렸던 원작(Thunder Force III)을 실질 처리속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SFC로 이식하려 했다는 발상부터가 넌센스.
YS 5(SFC) ? 시리즈의 명성에 먹칠을 하는 것도 정도가 있지 이쯤 되면 정말 할 말이 없어진다.

흔히 희자되는 쿠소게류는 여기서는 제외.(소단, 데스님 등등) 못 만들었다고 딱히 싫어하거나 하는 건 아니다.

13. 당신이 가장 선호하는 장르와 그 이유는?
장르를 안 가리고 잘 된 게임은 좋아하는 편이지만 선호한다면 RPG. 역시 게임 속의 ‘세계’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장르라고 본다.


14. 게임을 하다 패드를 부숴먹은적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 게임을 플레이하다?
패드를 하도 많이 쓰다 고무판이 닳아서 접촉불량이 난 일은 있어도 패드를 부숴먹진 않았다.

15. 엔딩을 보고 가장 큰 감동을 느꼈던 작품은? 그리고 그 이유는?
그란디아. 역시 말이 필요없다.

16. 최근 플레이하고 있는 콘솔 게임은?
없다

17. 가장 최근 엔딩을 본 작품은?
콘솔게임 엔딩본 기억이 가물가물

18. 콘솔 게임 관련으로 가장 큰 지출을 했었던 적은 언제? 그리고 지출액은?
플스2 살 때. 일판 18000, 추가패드 1, 메모리카드, 소프트 2개, S단자까지 65만원정도?

19. 지금까지 플레이해온 콘솔 게임 중에 시나리오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작품은?
택틱스오우거

20. 지금까지 플레이해온 콘솔 게임 중에서 음악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작품은?
루나 이터널 블루

21. 지금까지 플레이해온 콘솔 게임 중 등장하는 캐릭터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는?
루시아님

22. 지금까지 플레이해온 콘솔 게임 중 등장하는 캐릭터 중에 가장 마음에 안 드는 캐릭터는?
시모아 in FF X. 전에도 적었지만 배나오고 느끼한데다 가슴털까지 났다.

23. 지금까지 플레이해온 콘솔 게임 내의 대사 중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대사는?
‘か弱き花に迫る?の影, けれどこの私が散らせはしない. お???面ポリ?リ?ナ, 愛と共にここに?上!!’
(연약한 꽃을 위협하는 악의 그림자, 하지만 이 내가 지게 하진 않겠어. 아가씨 가면 폴리리나, 사랑과 함께 여기 등장!!)

24. 지금까지 플레이해온 콘솔 게임 중에 가장 쉬웠던 작품은?
YS 5 ? 잊혀진 고대의 도시 케핀. 매우 널럴하게 해서 8시간만에 클리어하고 이게 정녕 YS란 말인가 하며 머리를 쥐어뜯은 악몽은 잊을 수 없다.

25. 지금까지 플레이해온 콘솔 게임 중에 가장 어려웠던 작품은?
택틱스오우거. 파이어엠블렘이 어렵다는 얘기를 많이 하지만 여기에 비할 바는 아니라고 본다.(라기보다 파이어엠블렘은 손이 많이 가는 게임이지 어려운 게임은 아니다.)

26. 지금까지 플레이해온 콘솔 게임 중 게임 내에 표시되는 총 플레이 시간을 99:59:59로 만든적이 있는가? 있다면 그 작품들은?
어지간한 게임은 50시간 이내로 클리어. 귀찮은 거 싫다.

27. 이 제작사라면 어떤 작품이 나와도 믿을만 하다…싶은 제작사가 있다면?
갈수록 영세한 제작사는 위축되는 분위기라 제작사를 믿고 고르는 시대도 지나갔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굳이 꼽자면 역시 SEGA.

28. 이 제작사라면 어떤 작품이 나와도 안한다…싶은 제작사가 있다면?
옛날 같았으면 반프레스토였겠지만 요샌 별로 신경 안 쓴다.

29. 콘솔 게임을 함께 플레이하다 친구와 의가 상한적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 게임을 플레이하다?
어릴 때 친구랑 슈패미로 Street Fighter 2 하다 싸워본 일은 있다. 뿌요뿌요 같은 경우는 주변에 적수가 없었기 때문에(실제로 평범한 실력이지만 주변에 열심히 파고든 사람이 없었다.) 대전기회가 거의 없었다.

30. 기종 싸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게임은 게임 자체로 논하는 거지 어떤 기종이 더 우월하냐는 걸 따지는 건 실로 한심한 노릇

31. 부모님과 함께 콘솔 게임을 즐겨본적 있는가? 있다면 어떤 게임을?
없다.

32. 만약 당신에게 아이가 생긴다면 함께 하고 싶은 게임이 있다면?
뿌요뿌요, Culdcept

33. 마지막으로 당신에게 있어 콘솔 게임이란?
늘 그렇지만 게임은 즐기기 위한 것. 콘솔게임이라고 해서 여기에서 벗어날 리 없다.


  3 Responses to “콘솔게이머 33문 33답”

  1. 세가 마크Ⅲ나 게임기어는? (웃음)

  2. mirugi // 그것들을 포함해 위에 안 적은 콘솔들도 대부분 접해보긴 했는데 직접 ‘소장’했던 건 아니라서요.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