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92004
 
PC통신 시절, 파란색 통신 화면에 올렸던 추억의 글들을 당신의 파란 블로그에 고스란히 옮겨 드립니다.”

포털사이트 파란(www.paran.com)을 운영하는 KTH(대표 송영한)가 오는 30일부터 하이텔통신 시절 네티즌들이 올렸던 각종 컨텐츠들을 웹 상에서 볼 수 있도록 포털 파란의 블로그에 옮겨주는 ‘내 발자국 찾기’이벤트( http://trace.paran.com )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파란의 ‘내발자국 찾기’이벤트는 하이텔 통신 이용자들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지난 10여년간의 하이텔 동호회 소속 게시판 글을 비롯해 플라자 등 각종 게시판에 올렸던 자신의 글들이 모두 파란의 새 블로그로 옮겨져 웹상에서 볼 수 있게 된다.

행사에 참여하려면 예전에 사용하던 하이텔 ID(복수 가능)와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면 되고, 아이디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잃어버린 발자국 찾기’라는 코너를 통해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와 같이 행사에 참여하게 되면 통신 시절에 올렸던 자기 글들이 파란의 개인 블로그로 고스란히 옮겨지게 된다. 파란에 블로그가 없을 경우에는 간단히 새로운 자기 블로그가 만들어진다.


또한 하이텔 PC통신의 게시판을 통해 90년대 사회 트랜드를 이끌고, 네티즌 토론 문화를 일궜던 그 시절의 주옥 같은 게시물들이 ‘발자국을 남긴 사람들’이란 이름의 별도의 블로그에 올려져 공개될 예정이다.
——————————

파란에서 모처럼 쓸만한 이벤트를 하는군요. 파란 블로그를 별로 개설할 생각은 없었지만 저런 거라면 자료보존차원에서 하나 놔두는 것도 괜찮아보입니다. http://blog.paran.com/starless 입니다만 어찌 될지 두고 봐야겠습니다.



  3 Responses to “[펌글]옛 하이텔 유저들 필독.”

  1. 하이텔
    – 파란이 사용자가 적어서 그런지 이런 이벤트도 하는 군요. 하이텔 id와 현재 파란 id를 입력하면 옛날 글들을 부활시켜서 파란 블로그로 옮겨준다니… 것 참.

  2. 파란으로의 전환도 그다지 탐탁치 않고, 필요한 자료들은 이미 미리 백업받아두었기 때문에, 별로 생각은 없네요. 혹시 내가 모를 정보?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그 정도로 무언가 활발히 해둔것도 없고…

    괜히 옛날 게시물들 들쳐내서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되기 보다는, 혼자만의 추억으로 남겨둘렵니다.

    그래도 유명인들의 글을 다시 만나볼수 있을거 같아서 기대 되네요. ^^ 좋은 정보 감사. 🙂

  3. 하이텔, ‘내 발자국 찾기’ 이벤트!!
    원출처: http://europa01.new21.net/blog/?no=743
    2차 출처 : http://starless.kr/2340

    PC통신 시절, 파란색 통신 화면에 올렸던 추억의 글들을 당신의 파란 블로그에 고스란히 옮겨 드립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