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042005
 
출처는 리드님 블로그
자세히 알고싶은 분은 이곳에 가보라.

플래쉬가 자동재생되는 관계로 이하는 가림.







간단히 설명하자면 일본의 토아플랜이란 곳에서 제로윙이라는 메가드라이브용 슈팅게임을 발매한 바 있는데 이게 유럽판이 발매되면서 나온 오프닝부분의 대사 영어번역이 실로 한심한 수준이라 누군가가 저쪽의 웹상에서 이를 화제로 올렸고 이게 그쪽의 폐인들 커뮤니티를 강타하는 바람에 양키들이 그거 갖고 각종 이미지로 패러디하는 등 뻘짓하다가 저런 플래쉬까지 나왔다는 내용이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링크를 클릭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어쨌든 늘 생각하지만 양키센스는 정말 당해낼 수 없다. 허접한 영작 가지고 씹으면서 패러디 이미지까지 만드는 것도 좋다. 그것들 모아서 음성과 음악을 덧붙인 플래쉬까지 만드는 것도 그러려니 하겠다. 그걸 가지고 메이저게임회사가 한 두 곳도 아니고 여러 곳에서 장난질을 친다는 걸 보면 그저 할말이 없어진다. 어차피 이바닥은 동류고 물건너가도 인간들 생각하는 건 똑같다는 걸 보여주는 좋은 예가 아닐까.

끝으로 관련 이미지 몇 개 덧붙인다. 출처는 모두 위의 All your base 사이트.












개인적으로는 오스틴 ‘지그’ 파워스에 한 표.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