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012005
 
역시나 정치적 포스팅은 삼가하는 편이지만 가끔은 예외도..

이인제 “야 연대, 여당 과반회복 막자”

별로 지금의 여권이 좋다는 건 아니지만 저런 걸 보고있으면 다시금 지금의 야권이 정권을 잡게 될 경우에 대한 경각심이 느껴져서 할 수 없이 여권을 밀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된다. 이 어찌 훌륭한 지능안티라 하지 아니할 수 있겠는가.

..글 수정으로 덧붙임..

이명박 “돈 한푼 못벌어보고 정치하겠다니…내 재산 환원못해”

“이 시장은 특히 돈 한 푼 벌어보지 못한 사람들이 책상에 앉아 정치하겠다고 나서면 오히려 말이 안 된다고 강조하며 시장 임기가 끝나는 내년 6월께 정치활동 관련 입장을 공식적으로 밝히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 사람이 자수성가해서 돈 많이 번 거 하나만은 인정한다. 어쨌든 그 영역 만큼은 특별히 부정하게 번 돈이 아닌 이상 굳이 사회환원을 해야 하니 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라고 본다. 문제는 자기 사적인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 있으면 그 넘쳐나는 개인 자산 털어서 할 것이지 애꿎은 서울시 예산 낭비해가면서 하진 말란 말이다. 서울 오페라하우스도 좋고 청계천 복개공사도 좋지만 그 돈이 다 어디서 나온다고 생각한단 말인가. 청계천에 지은 다리 외관이 마음에 들지 않아 새로 지으라고 지시했다든지 정명훈씨를 지휘자로 영입하면서 서울시 교향악단의 멤버를 전원 새로 오디션을 봐서 선발하게 했다든지 하는 얘기들을 보면 저런 7~80년대 건설회사식 밀어붙이기 마인드로 뭘 하겠다는 건가. 그저 허탈한 웃음만 나올 뿐이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