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042005
 

제목을 보면 짐작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제인 오스틴의 로맨스소설의 고전 로맨스 ‘오만과 편견(Pride & Prejudice)’에서 P를 B로 바꾼 말장난. 감독은 슈팅 라이크 어 베컴의 거린다 차다라는 인도 아줌마라고 한다. 물론 이 글을 쓰는 본인은 오만과 편견도 읽어본 일이 없고 슈팅 라이크 어 베컴도 본 일이 없다. 게다가 처음으로 보는 인도영화다. 고로 이 영화를 보는 데 있어 그다지 충분한 사전 지식이 있었다고 보긴 힘들다. 기껏해야 인도영화에는 춤과 노래가 항상 들어간다는 정도?

결과적으로는 대만족이었다. 시도때도없이 언제 어디서 나올지 모르는 가무신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다. 인도 음악이란 게 듣다 보면 은근하게 중독성이 있는 데다가 과감한 군무신이 눈을 사로잡는다. 인도에서 영화배우 해먹으려면 정말 춤과 노래가 모두 받쳐주지 않으면 불가능해보인달까. 무엇보다 배우들이 예쁘다! (물론 여배우들. 남자배우들은 당연 안중에도 없다.) 특히 주연을 맡은 아이쉬와르야 라이!! 그야말로 환상적이다. 미스 월드 출신이라고 하더니 정말 납득하지 않을 수 없다.

게다가 고전적인 로맨스를 현대적으로 각색한 게 꽤 괜찮다. 남자의 돈이 많다는 사실을 그랜드캐년에서 헬기 타고 날아가서 데이트를 함으로써 증명하는 장면은 어렸을 때 본 수퍼맨 이래 가장 스케일 큰 데이트였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게다가 묘하게 스케일 크게 카메라 구도를 잡는 게 인도의 스케일도 만만치 않다는 사실을 느끼게 해줬달까. 암튼 시종일관 즐거웠던 영화다. 지금 단성사에서만 개봉중이니 흥미가 있으신 분은 달려가서 보시길 권장. 첨부한 이미지는 아이쉬와르야 라이 공식 홈( http://www.aishwarya-rai.com )에서 퍼온 사진.

  10 Responses to “신부와 편견(Bride & Prejudice)”

  1. windship // 사실 요새 헐리우드엔 3~40대가 돼도 별로 나이든 티를 안 내는 괴물들이 하도 많아서(돈빨도 있겠지만 그래도..) 30대 중반이라도 저 미모를 간직한다는 게 그렇게까지 놀라운 건 아닌데 어쨌든 살 수 없이 예쁘긴 하더군. 근데 키스신을 원래 안 찍는 거였나, 어째 로맨스물에 키스신이 안 나온다 싶더군.

    HBKid // 영화 엔딩크레딧에 보면 감독 아줌마가 배우들하고 같이 춤추고 노래하는 장면들이 나오는데 참 본인의 욕망에 충실하다 싶더군(..) 역시 영화는 저래야지.

    후후 문화생활이야 직장을 다니게 되면 필연적으로 윤택해지게 돼있더군.

  2. 보고싶은 영화임..ㅎㅎ 데브다스도~

  3. 엉 재밌어. 내리기 전에 꼭 봐. 데브다스도 아마존에서 질러야 하려나 생각중..

  4. 저런 미모를 간직하고 30대 중반을 바라본다는 것도 놀랍지만 개인적 신념으로 인해 키스신을 한번도 찍은 적이 없다는 것이 더욱 놀라운 사람이지. 사람들이 자신의 눈을 좋아하기 때문에 죽고 나면 안구를 기증할 예정이라나…

  5. 슈팅 라이크 어 베컴은 여자 축구를 하기위한 주인공의 피나는 노력을 보여주는 영화인데..

    뭐 그냥저냥 볼만함. 아마 그 영화의 주인공 여자애의 집안도 인도쪽이었던걸로 기억..

    근데 요즘 문화생활을 풍족하게 하는거 같군..좋겠다(..)

  6. …데브다스..후배가 인도여행갔다오면서 사다준 VCD 있는데…

  7. Grard // 오 그런가. 과연 가만있어도 세계 각지에서 아이템이 날아들어오는 거군! 어쨌든 DVD로 입수해봐야지..

  8. 슈팅 라이크 어 베컴?

    (이젠 베컴이 “하나 둘 셋” 으로 셀 수 있는 [물건]이 되었군요… oTL)

    영문제목은

    Bend it like Beckham 이었다고 알고 있음. (여기서 Bend라고 하면 공을 휘어차는 것을 말한다고나. 베컴의 각도 큰 프리킥을 이야기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음 -_-;)

  9. 1. 참고로… Bollywood는 세계 2위의 영화산업 메카로 알고 있는데…

    2. 인도 아가씨들… 이쁜 아가씨들은 정말… “뿅” 가게 이쁨.

    3. 인도 영화에서 키스신/베드신 이런건 절대 안나옴.

    *문화코드. 저런게 나오면 완곡한 표현으로 바꿔서 하게 되어 있고 저런거 집어넣으면 즉각 검열대상으로 알고 있음.*

    4. 남자 배우든… 남자 캐릭터든… NPC임 -_-;;; (관심 없음의 표시 -_-;)

  10. Cuchulainn // 그렇군요. 어째 이상하다 싶었는데 원제는 전혀 다른 거였음..-_-

    ..아무튼 인도 만세입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