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42005
 

Google에서 드디어 메신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곳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아무튼 간단한 감상은 다음과 같다.

1. 가볍다. 지금까지 쌓아온 Google에 대한 신뢰를 보건데 이 미덕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라고 본다.
2. Tab브라우징이 편리하다. 대화창 사이의 전환을 Tab키 하나만으로 할 수 있다.
3. Winamp 등에서 볼 수 있던 복수의 창을 이어붙이기가 가능하다.
4. 메일에서 설정해둔 이름이 고스란히 나온다. 메일계정 설정에서 바꾸지 않는 한 그 이름이 고스란히 드러나버리는 부분은 사용자의 설정 여하에 맡겨둘 필요가 있다.
5. 파일 송수신 지원을 하지 않는다. 이는 앞으로 버전업이 되면서 추가되리라 기대해보고있는데 개인적으로는 ICQ 수준의 복수의 파일 내지 폴더채 전송 지원, 자동수신 지원에 더불어 자동 이어받기 지원까지 해줬으면 한다.
6. 메시지 자동로깅을 지원하지 않는다. 이 부분 또한 버전업이 되면 추가되리라 기대중. MSN처럼 무식하게 XML파일로 로깅을 해서 복수인원 채팅이라도 했다간 메시지 로그만으로 순식간에 수백메가가 넘어버리는 엿같은 짓을 하진 않으리라 믿는다.

이상이다. 개인적으로는 기능적으로는 그다지 뛰어나다고 할 수 없는 MSN이 ICQ를 밀어내고 메신저 시장을 점유하게 된 현실에 대해 불만이 많은데 구글톡이 이를 다시 뒤엎어줬으면 하는 바램을 지녔다. ICQ에도 문제는 많았지만 갈수록 쓸데없는 기능만 늘고 무거워져가는 MSN을 쓰고있자니 가끔씩 짜증이 치미는 건 어쩔 수 없는 노릇이다.

덧. 혹시라도 제 주소를 추가하시고자 하는 분이 계시다면 neifirst@ 이하 지메일 주소입니다.

  4 Responses to “Google Talk 메신저”

  1. 뭐 가벼움도 좋지만… 누가뭐래도 메신저는 범용성이라..;;

    ICQ에서 MSN으로 넘어왔듯이… 더 범용적인 메신저가 나온다면 또 그렇게 옮겨가겠지;;

  2. 아직은 쓰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게 문제. 차차 늘어가길 희망하는중.

  3. 저도 써 보려고 생각중입니다. 메일 주소가 친숙하시군요.^^;

    전 여느때처럼 leadkun을 사용 중입니다.

  4. 리드 // 예 무단으로 등록합니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