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2005
 
관련 링크 : ‘용과 같이’ 플레이영상
게임 공식 홈페이지 : 龍が如く

개인적으로 근 수 년간 일본 게임계에서 가장 저평가받고있는 게임을 꼽으라면 SEGA의 쉔무를 꼽는다. 기대한 만큼의 상업적 성공을 거두지 못한 건 물론 큰 문제지만 이는 게임 자체의 퀄리티보다는 세가의 마케팅에 보다 근본적인 문제가 있었다고 본다. 아무튼 쉔무라는 게임 자체의 퀄리티는 매우 훌륭했고 그렇기에 쉔무 3가 아직도 발매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은 개인적으로 크게 아쉽게 여기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러나 쉔무에 들이부은 거액의 예산과 인력이 마냥 헛되기만 한 것은 아니었다는 증거물이 드디어 출현했다. 그것이 바로 이 게임 ‘용과 같이’ 이다. 화면을 보면 느낄 수 있지만 전반적인 느낌은 쉔무와 매우 흡사하다. 거리의 세세한 생활상을 살려둔 부분이나 일대다수의 액션 파트 등등에서 쉔무를 플레이하는 감각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그러면서도 쉔무보다도 훨씬 세련되고 원활한 진행감각이 느껴진다는 점에서 이 작품이야말로 제대로 된 쉔무의 계승발전작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무엇보다도 저 동영상들을 보라. 사나이의 혼이 끓어오르지 않는가. 연령제한도 당당하게 18금을 내걸고 있으며 유혈이 낭자한 잔인한 묘사가 거침없이 펼쳐진다. 자신의 주먹만을 내세우며 싸우던 권법가가 주인공이던 쉔무와는 달리 이번에는 야쿠자가 주인공. 총을 비롯한 각종 무기를 거침없이 써대며 쏘고 때리고 던지고 찌른다. 전투 또한 쉔무의 전투가 버츄어 파이터에 가까운 느낌이었다면 이 작품은 파이팅 바이퍼즈에 가까운 느낌이다. 그만큼 살짝 과장된 액션에 시원스러운 타격감을 자랑한다.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속이 후련해진다.

아무튼 간만에 발매시기를 맞춰 사고싶어진 기대작이다. 5번동영상 마지막부분의 ‘게임에 질린 사람들에게. 그리고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라는 문구가 너무나 인상적이다. 요즘과 같은 과거의 명작들을 화려한 그래픽으로 포장해서 답습하기만 한 재미없는 아류작들만이 쏟아지는 시대에 아직은 저런 게임이라도 내줄만한 회사는 세가뿐인 모양이다.

덧. Le*ar*군 이 게임 보면 좋아할 것 같은데 아쉽게도 지금 군대가있다.
덧 2. 잔재미도 충실해보인다. 특히 4번동영상의 배팅케이지에서 배팅연습하는 장면은 감동의 눈물이 다 나올 지경이다. 우영형 이거 해봐야겠다는 생각 들지 않나요? (..)
덧 3. 쉔무3를 내달라 SEGA! 아무리 불황이라도 팬들에게 해줄 건 해줘야지 OTL

  7 Responses to “SEGA의 용과 같이(龍が如く)”

  1. 나 외치노라 뽐뿌의 주문

    (…)

  2. 후우 너무나 하고싶어지잖아 저 베팅게이지 ㅠ.ㅠ

  3. windship // その呪文、たしかに受け取ったぜ.

    룬 // 형도 사는 겁니다.

  4. ‘쉔무 3을 Xbox 360으로!’

    언제나 바라고 있습니다(기왕이면 Xbox용 쉔무 2 일본판도 같이 내주고 말이죠).

  5. 키류 카즈마 성우가 BRONE에서 난죠 코지 성우였다는 거 알고 계셨어요?;

    알고 트레일러 다시 돌려봐도 난 모르겠던데…세월의 무상함이란!

  6. 리드 // 그러게말입니다.그러나 다들 실현되긴 힘들 거라고 말하더군요(..)

    동굴곰 // …그 성우였나? 누가 맡았는지 신경을 안 썼더니 그런..; 아니 근데 난죠코지 성우 하야미 쇼 아니었나 하고 궁금해서 뒤져보니 저사람은 드라마CD쪽이었군. 아무튼 제법 관록은 있어보이는 사람이니 쉔무처럼 어정쩡한 신인이 맡았다가 연기 망치는 일은 없으려니 기대중.

  7. 요즘 하고 있는데 스토리가 꽤 괜찮더군. 당최 뭘해야 될지도 모르는 셴무보다는 이 쪽이 직관적이라 훨씬 편하고.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