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042006
 
불펌인 관계로 일단은 가리기. 문제 생기면 삭제하거나 링크로 전환하겠습니다. 원 출처는 네이버 MLB카툰 by 최훈




늘 생각하는 거지만 스탯도 좋지만 야구는 스탯만으로 보는 건 아니다. MLB나 NPB의 수준이 우리나라 프로야구보다야 훨씬 높고 경기도 재미있게 한다고는 하지만 역시 직접 가서 볼 수 있고 현장의 열기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한국 프로야구가 좋다. 10여년간 응원하던 LG트윈스라는 팀에 대해서는 근 수 년에 걸쳐 학을 뗐기 때문에 앞으로 SK를 응원하겠다고 천명한 일이 있지만 역시 어딘가 붕 떠버린 일종의 야구팬으로서의 정체성에 혼란을 겪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도 아무튼 당분간은 계속해서 한국 야구를 볼 것 같다. 스탯도 좋고 수준 높은 리그도 좋지만 불타는 마음으로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며 볼 수 없는 야구란 이미 절반은 생명력을 잃어버린 존재가 아니겠는가.

덧. MLB카툰이 당분간 연재중단일듯. 슬프지만 재충전해서 보다 좋은 모습으로 돌아와주길 기대한다.

  7 Responses to “야구를 보는 즐거움 from MLB카툰”

  1. 뭐 나 역시 MLB NPB 두루두루 다 보긴 하지만 (뭐 지식수준이야 둘째치고) 역시 직접 즐길수 있는 한국프로야구가 좋지.

    선수 하나에, 안타와 삼진 하나에 일희일비하는 그런 응원의 모습들이라든지… 단순히 스텟만으로 모든걸 결정지을수 없다는 것 또한 매력이 아닐까. 자신이 좋아하는 팀이 잘 되는 것만으로도 이미 기분이 업 되는 그 묘미야 말로 진정 야구를 즐길수 있는 기분이 아닐까 싶다.

  2. 전 요새 MLB만 봅니다. 스탯도 스탯이지만, 트레이드에 얽힌 소식이라든가 각 팀간의 이해관계라는 것도 알아보면 재미있더군요. 이런 면에서 한국 프로 야구는 주변 소식이 너무 부족하고, 연고지 개념도 부족해요. 나라가 작은 탓도 있지만.. 수원으로 덥석 옮긴 현대 때문에 더더욱 인천 사람인 저는 한국 프로 야구에 응원할 팀이 없답니다. -_-;

  3. 저야 NPB를 빼면 다 보긴 하는데 역시 아직 MLB에 비해 한국프로야구가 부족한게 좀 많긴 하지요-_-;;

    그래도 직접 구장에 갈 수 있다는 것 자체로 추가점이 꽤…

    (확실히 대전으로 내려온 뒤 야구장 간 빈도가 늘었습니다;; 집에 살때는 잠실도 딱 한번 갔었다는-_-)

  4. 룬 // 정말 매표소에서 줄서서 기다리면서 우우우우 하는 함성소리 들려오기만 해도 피가 끓죠. 한대화가 통산스탯이 엄청나게 뛰어난 건 아니지만 해결사라는 별명이 붙었고 인기가 많았던 것 또한 역시 그 관중들이 보는 앞에서 결정적인 순간에 한 방을 많이 날려줬기 때문이겠죠. 어쨌든 그런 선수들이 좀 있어줘야 야구가 재미있는 법인데 요새는 팀마다 에이스도 약하고 중심타선도 어째 몇명 빼고는 거의 고만고만합니다.

    루윈 // 연고지개념 하니 생각나는데 야구도 축구처럼 구단명 앞에 연고지명을 먼저 써줬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도 나온지 꽤 되는 얘기인데 언제쯤 실현될지. 현대 팬이셨군요. 그래도 SK가 인천팬들한테 신경 굉장히 많이 써주던데 그쪽으로 전향해보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쉽지 않으리란 건 이해하겠습니다만. 아무튼 빈대 유목민스(..) 가 문젭니다 에휴. 울산을 보내든 강원도로 보내든 어떻게든 빨리 해결을 봐야 할 텐데 말입니다. (서울에만 3개구단이 들어가는 꼴은 말도 안 됩니다.)

    민규君 // 야구장 가까운 게 좋죠. 전 올해는 몇번이나 갈 수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5. 아아… 양키즈 -_-;

    *하지만 저한테 있어서는 야구는 이제는 그다지 매력이 없더군요… 축구와 NFL, 그리고 농구에 밀려서 4번ㅉㅒ -_-;;*

  6. 프리미어리그를 볼때와 K리그를 볼때의 저를 보는 것 같네요. –;

  7. Cuchulainn // 전 농구 축구도 조금씩 보다가 야구에 밀려 안 보게 됐죠..

    schopen // 으하하 그런 겁니다. 축구팬이라고 어디 달라질 거 있겠습니까.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