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2006
 
한 마디로 말하면 미국의 오만함이 빚은 어이없는 쾌거. 철저하게 미국 중심으로 진행된 이 대회에서 미국에게 8강에서 탈락의 위기를 안겨줬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이 가장 빛을 발하는 부분은 다른 국가대표팀에서 찾아볼 수 없는 뛰어난 팀웍이다. 사실상 미국이나 일본 같은 팀들은 장기전으로 싸운다면 10번 싸워 3~4번이나 이길 수 있을까 한 강한 전력을 지닌 팀들이다. 그러나 이 WBC는 단기전이고 그렇기에 팀웍과 집중력이 중요한 대회이다. 그 점에서 오늘의 미국은 사실상 수준 이하의 경기를 펼쳤으며 실망스럽기 이를 데 없었다고 말할 수 있다.

승부의 분수령은 양팀에게 서로 찾아왔던 몇 차례의 찬스에서 갈렸다. 병살 이후 침체될 수도 있는 분위기를 이승엽의 선제 결승홈런으로 되살린 한국은 이후 추가로 1득점, 해볼만하다는 분위기로 이끌어낸 다음 이승엽의 고의사구로 만들어진 2사 1,2루의 찬스를 절묘한 최희섭의 대타기용을 통해 쐐기를 박는 3점홈런으로 살려냈다.

그러나 미국의 경우는 켄그리피 쥬니어의 솔로홈런 외에는 2사 만루, 1사 1,2루의 찬스를 범타와 병살타로 번번히 놓쳤으며 9회초에 심판의 석연찮은 볼판정으로 인해 얻어낸 찬스로 2점을 만회하는 데 그쳤다. 게다가 평범한 파울플라이를 놓치거나 땅볼을 잡은 내야수의 1루 송구를 1루수가 놓치는 등 수비에서 보여준 빈번한 실책은 미국이 얼마나 형편없는 집중력으로 이 대회에 임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이번 승리 덕분에 한국은 4강 진출에 있어 크게 유리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으며 미국, 일본, 멕시코는 남은 게임에서의 전적에 따라 명암이 엇갈릴 예정이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어렵게 성사된 WBC라는 대회가 앞으로도 이어지길 바라는 입장에서는 서로가 최선을 다해 관중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겼으면 한다.

  6 Responses to “[관전평] 2006/03/14 WBC 8강 조별리그 한국 대 미국”

  1. 확실히 미국의 플레이 모습은 “의욕” 이라는 단어와 거리가 멀어보이지. 마지막의 그 볼판정도 내 눈으로 보면 아무리 봐도 들어간것인데, 말이지 경기를 처음부터 봤다면 해당 구심의 “존 구성” 을 알수 있겠지만, 일단 그 장면만 보면 그건 스트라이크 맞음 (….)

    가장 좋은건 일본이 멕시코 이기고 멕시코가 미국 이기는 거임 (…)

    3팀 1승 2패 돼서 아주 피말릴걸? (푸하하하하)

    특히 그 절묘한 투수교체 타이밍은 김인식감독/선동열코치의 대박 합작품이라고 봐. 김병현/구대성 들어와서 전부 큰일 치르고 갔지.

    여튼 너무나 기쁜 경기였음

  2. 만세! 만세! 만세!

    모레 일본전은 굳이 챙겨볼 필요도 없게 됐으니 다행(?)

  3. 능구렁이 코칭스탭 셋이 벤치에 시큰둥한 표정으로 쪼로록 앉아있는 걸 보면 웃음을 참을 수가 없던데요;

  4. 지금 최훈님의 WBC 카툰 덧글 보면…

    댓글에 슬램덩크 패러디가 봇물임 ㅠ.ㅠ 아 정말 센스들 ㅠㅠ

  5. 그 심판의 존 구성이란게 말이지..심판 기분따라 볼이되고 스트라이크가 되더군. 1회부터 계속 봤지만..완전 들쭉날쭉. 똑같은 코스 똑같은 구질 똑같은 로케이션도 볼될 때가 있고 스트라이크가 될 때가 있더군.

    더구나 웃긴건 더 정확하게 들어간걸로 보인건 볼이면서 그 바로 다음에 훠~얼씬 낮게 들어간 볼은 스트라이크 잡아주는 멋진 심판이었음.

  6. 룬 // 이제 외계에서 온 야구의 신을 부른다니 어찌될지. 그리고 그 WBC카툰 리플놀이 대박(..)

    민규君 // 아직 확정은 아니니 챙겨봐야죠.

    schopen // 아 정말 그 능구렁이 셋 끝내줬습니다. 대타 타이밍이며 투수교체 타이밍이며 너무 절묘해서 할 말이 없음.

    HBKid // 살아숨쉬며 꿈틀대는 스트라이크존이었지.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