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2006
 
출처 : http://island.byus.net/blog/index.php?pl=313

1. 어쩌다 [닥터 후]를 보게 되셨습니까? (상세할수록 좋습니다)
어느날 M양이 던져준 저화질 KBS판 1화를 보고 나서

2. 이 시리즈에 반했다고 느끼게 된 순간은?
닥터가 네스틴과 교섭할 때. 그 미묘하게 B급스러운 감성이 너무 좋았다. 난데없이 바로 다음화부터 50억년 뒤로 날아가는 장면에서도 그 기발함에 반함.

3. 닥터가 왜 좋은지 (최대한 스포일러를 자제해서) 말씀해 주신다면?
처음엔 B급감성이라고 여기게 해놓고 알고 보니 S급 작품. 시공간을 넘나들기도 하고 전지전능한 듯 하면서도 미묘한 인간적(인간은 아니지만) 한계를 지닌 닥터라는 캐릭터설정은 실로 매력적이기 이를 데 없다.

4. 타디스에 탈 기회가 생긴다면 무엇을 하고 싶으세요?
어느 시대 내지 평행우주든 달려가서 불로불사를 얻는다. 그리고 영원히 시간여행~

5. (고백할 시간입니다.) 닥터 후 휀질에 관련된 일 중 자기가 생각해도 안구에 습기가 차는(……) 일이 있다면 무엇?
별로 팬질까진 안 했음

6. 닥터의 목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십니까?
그러니까 아무리 좋아하는 캐릭터라도 남정네 목덜미따위 보고 느낄 게 뭐가 있다고.

7. 제일 좋아하는 에피소드는? (아직 안 보신 분들을 위해 스포일러는 자제해 주시는 센스;)
6화, Dalek. 닥터의 인간적인(?) 면모가 처음으로 드러나는 에피소드

8. 보고 나서 작가(또는 연출자)를 테러하고 싶어진 에피소드가 있으셨어요? 있었다면 어느 에피소드였나요?
매화마다 ‘다음편 내놔!’를 외치게 만드는 관계로 딱히 특정 에피소드를 집어내긴 곤란. 결국 총괄하는 Russel T. Davis가 원흉?

9. 2005년에 시작된 새 시리즈 말고, 그 이전 시리즈(1~8대 닥터 관련 에피소드들)를 보신 적 있으십니까?
없음

10. 제일 좋아하는 대사는 어떤 건가요?  
Have a FANTASTIC life!

11. 수석 작가 겸 프로듀서인 러셀 T 데이비스(=RTD)를 향해 한 마디 하신다면?
무슨 할 말이 있겠는가. 그저 이런 작품을 만들어줘서 감사할 따름

12. BBC와 KBS를 향해서 한 말씀 +_+)
KBS판 더빙 포함한 코드3 DVD내달라!

  7 Responses to “닥터후 팬들을 위한 12문답”

  1. 닥터후 꽤나 재미있었는데 하필 군대에서 영내생활할때 해서 아쉬웠습니다. (고참들의 등쌀에 몇편 못 보고 만..) 코드3dvd에 한표.. 라지만 http://www.kbsmedia.co.kr/같은데서 혹시 구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2. narsil // 전 군대에 있을 때 슬레이어즈 해줘서 제대로 못본 기억이 납니다. 짬밥이 안 됐으니(먼산) KBS미디어도 가보긴 했는데 닥터후 DVD 판매는 안 하고있더군요..;

  3. 판권 문제 때문인지 KBS에서는 인터넷 다시보기와 프로그램 개별 판매 계획은 없다는 모양이어요. 정식 DVD 발매되기 전까지는 =_=

    …..아니 그러니까 그건 대체 언제쯤 가능할지. ㅠㅠ

  4. 엠 // 흑 결국 코드1을 질러야 하는 건가 OTL 시장성이 없는 걸까.

  5. 아니 근데 목이라고 밖에 이야기하지 않았는데, 목덜미라 대답하는 것에서 이미 오라버니는 …(침묵)

  6. 니르기 // 아니 대체 목덜미라는 단어에서 무슨 뜻을 연상한 거지(침묵)

  7. 이번에 KBS미디어에서 수입판매하고 있는거 같던데요~
    http://www.kbsmedia.co.kr 참고하세요~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