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2006
 
조금 전에 있던 일이다. 전화가 걸려오기에 받았더니 하나로 텔레컴이었다. 장기고객에게 2008년인가까지 사용요금 15% 할인행사를 한다고 한다. 참고로 2000년 두루넷시절부터 써왔다.

문제는 내가 같은 전화를 전에 받아본 일이 있다는 점이었다. 당시 안내원은 15% 할인의 조건으로 3년 약정을 걸어야 한다는 점을 내세웠고 나는 또다시 장기약정하기 싫어서 이를 거절했다.

그런데 이번에는 그런 약정에 관한 설명 없이 15%를 할인해준다고 한다. 얘네들이 드디어 장기고객 유지에 제대로 신경을 쓰나 싶었다. 이게 웬일인가 해서 확인차 이번에는 3년약정과는 관계 없는 얘기냐고 물었다. 아니나다를까 약정을 해야 한다는 거다.

어이가 없어 발끈했다. 그럼 내가 전에 3년약정에 대한 사전지식 없이 바로 응했다면 무조건적으로 약정을 걸었을 거란 얘기 아닌가. 그리고 중도해지하면 그 할인금액을 변상받으려 했을 것이다. 그런 점에 대해 제대로 된 설명도 없이 거저 15% 할인해주는 것처럼 얘기하면 이게 사기가 아니냐, 장난치냐고 버럭 따지고 끊었다. 상담원이 뭔가 얼버무리려고 한 것 같은데 말도 안 되는 내용이라 결국 꼬리를 내렸다.

그리고는 바로 LG 계열사에 근무하는 모 지인에게 컨택했다. 직원할당으로 파워콤 고객유치가 떨어져있는 상황이고 가입자에게는 10만원을 현찰박치기로 준다고 한다. 1년약정만해도 요금도 지금보다 싸다. 이런 형편인지라 바로 신청해버렸다. 대체 무슨 마인드로 장사하나 싶지 않은가. 그야말로 어리석음의 극치라고밖에 달리 할 말이 없다.

이제 남은 일은 하나로 해지. 다음 링크과 같은 일이 일어날까 두렵다.
http://alfee.egloos.com/pg/egloo_view.asp?srl=2181244&nid=alfee

글 수정으로 추가자료. 이런 것들이 있더라.

http://manian.dreamwiz.com/board/view.asp?bid=A060204&no=1580
이건 위와 같은 방식으로 실제 당한 사례

http://campus.incruit.com/jobdb/02.asp?pid=32924&jid=1766266
모처의 구인광고. 직종명이 압권

▣담당업무▣
하나로통신 사용고객 해지방어 상담(인바운드)

[지원자격]
ㅁ 1975년이후 출생자 / 경력자는 1973년까지 지원가능
ㅁ 고졸이상
ㅁ 신입, 경력무관(졸업예정자지원가능)
ㅁ 남,녀무관
ㅁ 동종업계경력자 및 전산학과, 통신관련 전공자는 우대합니다.
ㅁ PC / 인터넷사용 능숙자 우대.

[근무지역]
ㅁ 서울시 강북구 동선동 하나로고객센터

[근무시간]
ㅁ 평일 09 : 00 ~ 18 : 00 / 10 : 00 ~ 19 : 00 (1개월씩 교대근무)
ㅁ 토요일 격주휴무 (출근시 업무시작 -> 09 : 00) ㅁ 일요일, 국경일 휴무
[업무내용]
ㅁ 하나로텔레콤 이용고객 해지방어 상담처리

[급 여]
ㅁ 고정급(957,000원) + 토요수당 + 성과급(월평균60~150만원)
ㅁ 6개월간 파견직 근무시 : 평균 연봉 2,000~ 2,200만원선
ㅁ 6개월후 계약직 전환시 급여인상 및 복리후생강화
* 성과급지급기준 : 콜수, 콜 통화시간, 해지방어율, 근태 등 ㅁ 연차수당 /
4대보험 / 퇴직금 / 시간외 근무수당 /토요 근무수당 / 특별 인센티브 별도 지급



덧 2. 방금 전화해서 상쾌하게 해지신청 완료. 해지관련으로 누르니 절대 안 받아서 가입신청 눌러보니 바로 받음. 그 상태에서 해지한다고 하니 토스해주고 10분쯤 기다리니 받더라. 허허허.

덧 3. 이틀간 써보고 추가. 현재까지 전과

다운속도 최고 700kcps –> 1.1mcps
업속도 최고 60kcps –> 90kcps
요금 월 약 37000원(두루넷 세이버) –> 약 33000원(Xpeed 프라임 2년약정)

+ 현금 10만

등뒤에서 저런 마케팅으로 후발주자가 칼 꽂으려고 달려들고 있는데 뭐하자는 건지 모르겠다 하나로.

  7 Responses to “어리석음의 끝은 어디인가 – 파워콤 신청하다.”

  1. 10분… 흐흐 속전속결이군요(?)

  2. 하얀까마귀 // 흐흐 사실 이후 상담원과 통화할 때도 뭔가 이래저래 말하려고 하길래 ‘됐으니 처리해달라’라고 초반부터 커트해버린 과정은 본문에선 생략했습니다.

  3. 해지방어팀은 KT에도 있음.

    일반상담원과는 달리 해지방어교육을 더 받은 후에 일반상담원처럼 일반상담 전화를 받다가 해지고객이 오면 최선을 다해 말을 돌리는 것이 임무.

  4. 내가 한빛넷 해지할때 2분만에 끝냈지.

    상담원이 방어하려고 하면 “됐으니까 어서 해지나 시켜줘요” 반복 < < 의외로 잘먹힘. 마지막에 라스트로 한마디 “그러게 있을때 잘해주지 왜 해지하려니까 이러심?”

  5. 현금10만(..) 당장에 바꿔야 겠습니다-_-

  6. Lunarian // 사실 다 하는 짓이 거기서 거기지. 다만 그때 그때 얼마나 명분을 얻느냐가 중요할 따름

    룬 // 뭐 저도 해지 자체는 금방 됐어요. 전화해서 연결하는데 징하게 시간 걸려 문제였지..

    psychiccer // 아마 LG 계열사 직원 통해야 하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주변에 없으시다면 연결해드릴 수도.

  7. 하나로텔레컴 -_-하나로 해지 관련글 링크 : http://starless.kr/2574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