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082006
 
내가 케이블TV에서 주로 보는 채널은 다음과 같다.

1. 60% – 온게임넷, MBC게임의 스타크래프트 중계방송
2. 15% – 카툰네트워크에서 해주는 양키 애니메이션들
3. 15% – 스포츠채널에서 해주는 야구 중계방송
4. 10% – 기타

주로 보는 빈도는 위와 같지만 여기서 1,3번은 아프리카 등의 인터넷 방송으로도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고 4번은 없어도 그만이다. 결국 내가 매달 돈을 내고 케이블을 보는 데에는 2번이 아주 크게 작용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며칠 전 케이블을 간만에 틀어보니 카툰네트워크가 나오지 않는다. 무슨 일인가 싶어 알아보니 이번 채널 신규 편성에서 계약이 해지돼서 빠졌다는 거다.

어이가 없어 당장 홈페이지에 항의했다. 항의내용과 돌아온 내용은 다음과 같았다.

카툰네트워크

갑자기 아무런 예고도 없이 채널 편성에서 아예 빠져나갔군요. 채널 변동이 있으면 사전 예고정도는 해줘야 하는 거 아닙니까? 케이블TV에서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보던 채널 하나가 이런 식으로 빠져나가버리니 씁쓸합니다.

다시 방송해줄 예정 없으면 당장 채널을 경제형으로 바꿔주십시오.  

한국케이블TV 용산방송입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케이블TV용산방송입니다.
저희 용산방송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드리니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
“채널문의”

<답변>
홈페이지 및 자막을 통해 채널변경에 대해서 공지하여 드렸습니다.

다시한번 용산방송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장난하나? 매일 TV하고 방송사 홈페이지 들여다보고있는 것도 아닌데 그걸 뭔 수로 알라고? 저런 중요한 사안은 메일이든 문자든 찌라시든 돌려서 어떻게든 시청자들이 알게 해줘야 하는 게 기본 아닌가? 게다가 글은 뻘로 읽었는지 경제형으로 바꿔달라는 요청에 대한 답변은 한 글자도 보이지 않는다.

그런 이유로 이번엔 전화로 항의했다. 어쨌든 경제형 채널편성으로 바꿔도 스포츠채널은 나오니 그럭저럭 봐줄만하다는 생각이었다. 그런데 이게 또 가관인 게 채널 유형을 변경하려면 필터를 바꿔야 하기 때문에 설치비 11000원이 추가로 소요된다는 거다. 일반형 –>경제형으로 바꿔 절약되는 요금 월 3000원 가량, 변경비용 11000원. 4개월이 지나야 본전치기가 된다. 그것도 그쪽이 멋대로 제대로 된 공지도 없이 채널 편성 바꿔놓은 것 때문에 더 싼 요금제로 바꾸는데 추가비용을 받겠다는 거다. 이게 말이 되나.

어이가 없어서 그럼 당장 해지해달라고 했다. 아무리 지역 유선방송이 경쟁업체가 없는 독점 시장이라지만 이건 정말 너무하지 않은가. 어차피 전술했듯 1,3은 인터넷방송으로도 그럭저럭 해결되는 부분인데 굳이 불편한 서비스 감수해가며 원하는 채널도 없는 방송에 한 달에 만 원이 넘는 돈을 지불해줘야 할 이유는 없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