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82007
 
개인적으로 20세기 음악사에서 가장 위대한 인물 중 하나로 꼽는 Andrew Lloyd Webber의 출세작이자 그의 젊은 시절의 역작인 Jesus Christ Superstar의 한국 공연을 보고왔다. 그에 대해 몇 마디 하자면

1. 음악이 라이브가 아니라 녹음이라는 사실은 최악이었음. 웨버뮤지컬이란 반쯤은 음악 들으러 가는 거다. 랄까 뮤지컬이라는 장르 자체를 ‘음악’으로서 즐기기엔 음악이 취향이 아닌 경우가 대부분인데 거기서 논외인 게 웨버 작품들임. 난 무대 아래에서 교향악단 연주 + 한켠에서 밴드가 기타치고 드럼치는 걸 기대했다고!

2. 강필석 예수는 훌륭했다. 노래실력, 연기 모두 출중. 여성 팬들이라면 비주얼에도 만족할만할듯. 다만 겟세마네에서 뭔가 내지르고 폭발시키는 느낌이 내가 바라는 바에서 4~5% 부족한 느낌? 이언길런판 죽어라 들은 여파일지도.

3. 이혁 유다는 5일 연속 공연의 여파라고는 하지만 노래 자체로는 그다지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들었음. 음정처리가 불안해서 요령으로 넘기는 부분들이 많았다. 목이 맛갔다고 하니 정상적인 상태로 들었으면 어땠을까 싶기도 있지만 적어도 어제 공연 한정으로는 아니었음. 그래도 사람이 끼가 있어서 연기는 괜찮았다.

4. 이혜경 마리아는 나쁘진 않음. 옥구슬 굴러가는 목소리? 라고 하는데 그렇게 취향인 보컬은 아니었다. 아무튼 연기 잘 하고 합격점은 됨.

5. 주연급들에 대한 만족도는 그냥 중중상정도였다고 하자면 조연들이 오히려 상당히 훌륭한 모습들 보여줬음. 예수 제자들을 비롯해 헤롯왕, 빌라도, 가야바, 안나스 등등 모두 훌륭했음. 안나스도 사람이 끼가 있어보이는 게 노래부르는데 상당히 튀는 느낌이었음.

6. 비주얼이라든지 연출이 전반적으로 2000년 영화판 베이스. 사제들 의상, 예수 복장, Superstar에서의 본디지의 천사님들 등. 그 비주얼 자체에 별로 불만은 없으니 그러려니 한다.

이하로는 사적인 욕망에 의한 감상이니 진지하게 받아들이진 말 것.
7. 처음에 탱크탑입고 춤추던 언니 최고! 아아 그 허리라인 예술(..)

8. 헤롯왕은 훌륭한 분.

9. The Temple 전반도 훌륭, 거기서 의상 최고점수는 단연 머리에 브릿지넣은 언니. 단 거기서 사람들 내쫓는 예수를 보고 안티예수를 결의할까 고려함(..)

10. 본디지의 천사님들 중에선 맨 왼쪽에 서있는 언니가 그럭저럭.

종합하자면 막공을 1주일 남기고 출연자들이 전반적으로 지쳐있는 느낌인지라 베스트 컨디션과는 거리가 멀었다는 점이 아쉬웠음. 그래도 조연들이 훌륭해서 R석 지른 보람은 나는 편. 다만 음악도 라이브로 해줬다면 1~2만원 더 내는 것도 감수했을 거다. 그래도 Hosanna나 Superstar 같은 곡을 군무와 합창이 동반된 상태로 들을 땐 실로 전율. 웨버의 음악에는 확실히 사람의 감정을 후벼파는 힘이 있고 그런 의미에서도 그는 천재다.

  5 Responses to “2007년 1월 27일, 한국판 Jesus Christ Superstar”

  1. 20세기의 3대 악성은 ALW, 존 윌리엄스, 마이클 잭슨일듯 🙂

  2. 하얀까마귀 // 저는 Robert Fripp선생을 그 반열에 올립니다 🙂

  3. 7번과 10번에 격하게 동감합니다! 정말 바람직한 허리ㅠㅠ 앙상블언니들 중 최고예요ㅠㅠ 어떻게 기회만 된다면 저 탱크탑 언니하곤 다정하게 허리 감고 사진찍어서 자랑하고 싶은데 말이죠<-

  4. 푸른달 // 동감해줘서 감사. 그런 건 자랑할만함. 고로 사진을 찍어와. 뭣하면 찍어주러 출격(..)

  5. 에… 그런 유익한 사진은 익히 찍어서 블로그에 공개를 하시는 것이 인류의 발전을 위해서도 도움이 되는 일입니다만…

    *저도 예술 허리라인을 감상하고 싶습니다 oTL 여긴… 보이나니 드럼통 oTL*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