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032007
 

저 수상쩍은 포스팅 제목이 뭔고 하니 이명박 홈페이지에 공개된 대운하 횡단 플래시게임이다. 당연 게임은 쿠소하다. 충돌판정도 애매해서 적응하기 힘들고 한 번 장애물에 부딛히면 무적시간이 적용 안 되는 상태로 조작불가상태만 이어져서 자칫하면 붕권운신쌍호장급 콤보대미지를 입을 수 있다. 에너지는 스테이지 구간 클리어, 스테이지 전체 클리어, 게임 중간에 E자가 적힌 구슬을 먹어서 회복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 회복량은 별로 크지 않은 관계로 에너지 관리에도 신경쓰지 않으면 그냥 가다가 에너지 부족으로 게임오버되는 수가 있다.

공략의 순서는 부산 – 대구경북지역부터 역순으로 가는 것을 추천. 부산쪽에 가까울 수록 에너지 회복아이템 출현빈도가 극도로 떨어지기에 에너지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이다. 중간에 에너지가 아슬아슬해서 다음 코스 가기가 빡세다 싶으면 강화지역을 한 번 가서 에너지 회복을 해주고 다음 코스로 도전하는 것도 요령이다. 충주 – 구미 코스는 난이도 자체는 영남권보다 떨어지지만 유일하게 구간이 4개라 길이가 길기 때문에 에너지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참고로 지역마다 보너스득점을 주는 지역특산물이 나오는데 부산 특산물은 갈매기다. 누구 센스야 이거?

회피불가능한 위험이 하나 있는데 바로 스테이지 클리어 직후 조작불가상태가 돼있는데 화면에 장애물이 남아있으면 그게 와서 충돌하고 에너지 대박으로 깎인다. 당연 이에 대한 보상은 없는 버그가 있으니 에너지가 많이 남아있다고 안심해서는 안 된다.

인간이 가끔 쓸데없는 일에 근성을 소모하게 되는 일이 있는데 이번 건이 바로 그런 케이스. 정책홍보용으로 만든 주제에 미묘하게 난이도가 높아서 은근히 도전의욕을 불태웠달까, 짤방은 클리어화면 캡춰고 별 거 없음. 이런 쓸데없는 데 도전하실 분이 계시다면 http://www.mbplaza.net/default/main/game.html 로 가보시면 된다. 한반도 대운하의 위험성을 잘 알려주는 게임이다.

  4 Responses to “이명박 대운하 횡단 보트라이더!!”

  1. 장애물에 부딪히면 “띠발 발로 조종하냐”고 손 번쩍 쳐드는것 원츄. -_-

  2. 삽질(…)후의 소감-대운하의 위험성 홍보를 위한거 같습니다..

  3. 대운하의 위험성을 온몸으로 느꼈음… oTL

  4. 지금 생각에는… 대운하의 위험성을 홍보한다기보다는…

    완성된 후의 대운하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표현하는 게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야!)

    온갖 쓰레기가 흘러다니고 […] 거기로 물류운송을 하다간 배들이 떠다니는 온갖 부유물에 침몰하는

    사태도 벌어질 수 있음을 일찌기 암시하는 매우 선각자적인 게임이 아닐까… 하는겁니다.

    *그러니 이런 위험한 대운하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싹을 밟아버려야… -_-;*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