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052007
 

애초에 이번 BBK 사건의 진실은 다음 둘 중 하나 이외에 있을 수 없었다.

1. 이명박이 주도했다.
2. 이명박도 김경준에게 당한 피해자다.

1이 진실인 경우? 논할 가치도 없이 이명박은 쓰레기다.

그리고 만약 이번에 나온 무혐의 발표가 진실이라면 결과는 2밖에 없다는 말이 된다. 한 마디로 이명박이 병신이란 소리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웃기는 노릇 아닌가. 동업한다고 끌어들인 사람이 뭐하는 사람인지도 몰라 사기당한 사람이 일개 국가를 탈없이 경영해나갈 수 있을까 과연?

멀게는 현대건설 사장으로 재직시 무리한 공사 덤핑수주로 실적만 올리면서 회사에는 엄청난 부담을 안겨 결국 현대건설 부도의 주 원인을 제공하기도 했고 서울시장 재직시 불도우저식 행정으로 서울시에 엄청난 재정적자를 안겼던 인물이 저런 실태까지 범했다면? 어떻게 그런 인물이 나라의 경제를 회생시킬 수 있을 거라 생각하는 걸까.

이미지 정치는 무섭다. 그 사람의 실제 능력이 어쨌든간에 사람들은 자신이 보고싶은 이미지만을 보려고 한다. 이명박이 무슨 비리를 저질렀고 그걸 어떻게 무마해왔는지는 그의 행적을 조금만 살펴보면 금방 드러나는 노릇이지만 그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그에 대해 보려고 하지도 않는다. 오직 박통시절 고속성장시대의 향수에 젖어 경제를 살릴 대통령이라는 허황된 이미지에만 집착하고있다. 차라리 경제적 성장은 IMF 이후 이번 노무현정권이 최고 아니었나? 성장은 있되 분배가 이루어지지 않아 문제였지.

위 둘 중 어느 쪽이 진실이든 이명박에게 대통령자격이 없는 것만은 분명하다. 차라리 1번이라도 되면 윤리관을 떠나 적어도 모략을 꾸며내는 능력은 갖췄다고 볼 수도 있겠으나 2번의 경우는 무능함의 증명밖에 되지 않는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