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32008
 
어린 시절의 추억으로 즐겁게 간직하고 계신 분도 많겠지만 Rainbow Islands는 TAITO의 명작, Bubble Bobble의 시나리오상 후속편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귀여운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그래픽, 무지개를 타고 오른다는 컨셉 등 여러 모로 요즘 게임에서도 본받고싶게 하는 부분이 많은 명작이다. 개인적으론 그 중에서도 특히 음악을 좋아했는데 어떤 곡인지는 다음을 들어보면 안다.






아마 귀에 익은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 원곡이 주디 갈랜드가 열연했던 영화 오즈의 마법사에 나오는 Over the Rainbow였음을 알게 된 건 제법 나이가 들고 나서였다.



참고로 다음 새턴판에선 곡의 저작권 문제가 걸렸는지 전반부가 수정된 것을 알 수 있다. 일본도 저 당시는 저작권 개념이 확실히 자리잡히지 않았던 시기여서 생긴 문제로 보인다. 아무튼 그런 문제를 떠나 개인적으로는 저 BGM의 편곡은 참 좋았다고 생각한다. 그 점에서 새턴판에는 좀 아쉬움이 남는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