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052009
 
보기 좋은 얘기는 아니므로 가림. 일부 동인녀 까는 글이고 그쪽 계통에 관심 없는 분들은 읽어봐야 재미도 없을 것이니 눌러보지 마시길.


http://realyaoi.egloos.com
http://realyaoi.egloos.com/4052799
사실 동인녀들이 캐릭터들을 가지고 뇌내에서 어떻게 굴려먹든 내 알 바는 아니다. 까놓고 말해 야오이물 상당히 싫어하는 입장이지만 그건 그분들의 취향이고 내가 뭐라고 할 이유는 없으며 야오이물 연성하는 분들과도 개인적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그런데 문제는 이게 가상의 캐릭터가 아닌 실존인물에 대한 호모커플링, 즉 RPS가 되면 좀 곤란하지 않나? 까놓고 말해 대다수의 남성들에게 있어 자신을 호모라고 들이대는 것처럼 불쾌한 일도 드물다. 경우에 따라서는 심각할 정도의 모멸감까지 느낄 수 있는 문제다. 

차라리 아이돌팬픽 같은 것까진 이해를 한다. 아이돌이란 게 어차피 당사자보다는 당사자를 잘 포장한 캐릭터를 팔아먹는 거니까 그 캐릭터를 이용한 연성이라면 납득해줄 수도 있긴 하다. 그런데 그런 것도 아닌 나름 자기 철학과 주장을 가지고 활동한 역사적 위인들이 당신들의 성적 만족을 위해 펜끝에서 남자끼리 떡치고 굴러다니려고 예술적, 사회적 활동을 한 건 아니라는 걸 생각해줬으면 싶다.

예전에 축구 국대 동인지 나올 때도 심각하게 불쾌했던 기억이 있다. WBC 때도 마찬가지. 그 이후로 후로스포츠라는 미묘한(?) RPS장르들이 발달하긴 했는데 별로 보기 좋은 느낌은 아니었다. 그 선수들 역시 당신들 펜끝에서 놀아나기 위해 뼈빠지게 땀흘려가며 운동한 건 아니라는 소리다.

RPS는 그 대상이 되는 당사자에게 있어서는 심각한 불쾌감을 안겨줄 수 있는 문제라는 사실 정도는 주지해야 하지 않겠는가. 정 하고싶다면 안 드러나게 물밑에서 해라.

덧. 근데 이글루 이제 미성년자도 들어올 수 있는 공간 아니었나.
덧 2. 글 수정으로 추가. 예상대로 논란 발생. 이에 대한 대응 또한 한심하기 짝이 없다. 초등학생 여부 판단을 위한 신분증 확인? 장난하나. http://realyaoi.egloos.com/4215259
덧 3. 위인들의 생애가 문학작품이냐? 재해석하고 비틀게? 고인을 모독해도 유분수지. RPS의 대상으로 등장하는 자체가 이미 그 인물에 대해 누가 되는 거다. 어디가 논어에 대한 경의의 표현. 기가 막힘.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