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62009
 

세가의 팬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이제는 고인이 돼버린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은 의외로 전혀 연이 없을 것 같은 일본의 게임 개발사 SEGA와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었다. 그 인연이 된 작품이 SEGA에서 개발했던 마이클 잭슨의 음악을 소재로 한 영화 ‘문워커’의 게임판이다.비디오 게임 버전의 문워커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하나는 아케이드용으로 발매된 작품이고 하나는 가정용 게임기였던 메가드라이브로 발매된 작품이다.

전자가 쿼터뷰형식의 보다 액션게임성에 치중한 작품이라면 후자는 사이드뷰형식의 마이클잭슨이라는 캐릭터를 살리는데 주력한 작품이다.위 동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마이클잭슨의 각종 춤이나 움직임을 게임상에서 상당히 스타일리쉬하게 재현하고 있는데 이런 움직임을 보는 손맛과 마이클 잭슨의 곡들의 게임상에서의 어레인지가 꽤 훌륭해서 개인적으로는 메가드라이브 액션게임 명작 순위권에 올려놓는 작품이기도 하다. (물론 MD에 괜찮은 액션게임들이 많긴 했다.)

그에 비하면 아케이드판 문워커는 너무 평이한 작품이라 그다지 기억에 남지는 않는 편이다.이후 마이클 잭슨은 SEGA의 스페이스 채널 5 시리즈에 까메오로 출연하는 등 SEGA와 밀접한 인연을 이어가기도 했는데 일개 게임 회사와 팝의 수퍼스타와의 관계로 보면 기묘한 일이기도 하다. 끝으로 이 게임의 북미판 광고를 첨부하면서 고인의 명복을 빈다. Rest in Peace, Michael Jackson.

덧. 마이클 잭슨의 저택 네버랜드에는 다수의 세가 고전 아케이드게임기들이 있다고 한다. 지금은 어찌 됐으려나.

  2 Responses to “Michael Jackson’s Moonwalker”

  1. 우와 이런게임이 진짜 있었어요?  마이클잭슨도 정말 대단하지만 실존인물의 아우라를 저 정도로 게임에 녹여낸 것도 역시 보통 내공이 아니네요. 명작임에 분명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ㅁ;

  2. 우하. 안그래도 뉴스 보면서 제일 먼저 떠오른게 난 문워커였어.
    “게이머들 생각하는게 다 그렇지”라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군.
    ……기쁘지 않다.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