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2010
 


내가 일본쪽에서는 드물게 좋아하는 뮤지션인 아라이 아키노의 앨범 ‘하늘의 Sphere’ 에 수록된 곡. 아라이 아키노의 라이브 소스는 굉장히 드문 편인데 간만에 유튜브를 뒤져보니 비교적 최신 자료가 올라와있기에 포스팅해본다.

싱어송라이터인 아라이 아키노의 음악은 몽상적이고 환상적인 그녀만의 독특한 색채를 지니고있는데 그 특유의 감수성과 데뷔시절부터 맺은 애니메이션과의 인연 덕분에 각종 애니메이션의 주제가를 다수 담당하기도 했다. 대표적인 곡이 윈다리아의 주제가 ‘美しい星’ (아름다운 별).

젊었을 때의 목소리는 청량한 하이톤이었는데 나이가 들면서 속삭이는 느낌의 살짝 허스키한 톤으로 목소리가 바뀌었다. 위 라이브를 들어봐도 느껴지지만 확실히 고음역의 처리와 성량이 떨어졌음이 느껴지고 보컬 스타일이 바뀐 데에는 그런 영향도 있지 않나 싶다. (이분 나이가 벌써 50이 넘었으니 어쩔 수 없는듯 하지만..) 그래도 작곡능력이나 곡을 소화해내는 능력은 젊었을 때보다 훨씬 원숙미를 더하고있다. 개인적으로는 90년대에 칸노요코와 함께 작업하던 시절보다 2000년대 이후 독자노선을 걸으면서 발표한 곡들이 훨씬 취향이다.(일단 나는 칸노 요코를 안 좋아한다.) 그녀가 지금의 원숙한 음악세계에 젊었을 때의 하이톤을 장착할 수 있다면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진다.

끝으로 애니메이션 윈다리아 엔딩곡 美しい星 첨부. 라이브로 들어보고싶은 곡임.


 Leave a Reply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required)

(required)